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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QL

데이터를 활용한 KPI 수립

by jnhn 2024. 8. 8.

1강 채널별 픽셀의 이해

  • 픽셀의 역할
    1. 광고 성과 추적 : 기여도 판단 및 리포팅
    2. 사용자 행동 추적 : 사용자 분석 및 타겟팅
  • 광고 성과 추적
    1. 매체별로 픽셀 / 태그 / 스니펫이 각각 존재하여 각자의 광고 성과를 추적함
    2. 광고 성과 추적 값들은 전환 캠페인의 성과 최적화에 직결됨

  • 사용자 행동 추적
    1. 광고주 웹사이트에 설치된 매체별 픽셀들이 사용자의 행동 데이터를 수집함
    2. 수집된 행동 데이터들은 전환 캠페인의 도달(볼륨) 최적화에 직결됨

 

2강 attribution과 optimization

  • Attribution : 광고 성과 기여도를 측정하는 방식
    • View-through, Click-through: 조회만했는가 클릭까지 했는가
    • attribution window: 클릭을 했을때 특정 기간 안에 행동이 일어나는 행

  • 일반적으로 퍼포먼스 마케팅에서는 라스트 클릭 기여모델을 사용
  • 페이스북 Attribution
  • 구글 Attribution
    1. 직접 전환 태그로 attribution 모델을 정할 수 있음
    2. 광고를 통한 전환이 발생되면, 클릭 시점에 전환 기록됨
    3. 관리자 도구에서 세팅한 뒤 별도로 스크립트 설치 필요

  • Attribution과 Optimization
    1. 광고 성과 추적 값들은 전환 캠페인의 성과 최적화와 직결됨
    2. 수집된 행동 데이터들은 전환 캠페인의 도달 최적화에 직결됨
    3. 픽셀을 깔끔하게 설치한 뒤에 이후 최적화 노력을 시도

 

3강 대표적인 픽셀의 종류와 설치

  • 페이스북1. 페이스북 표준 이벤트: pageview, viewcontent, addtocart, purchase 
  • 구글 Ads
    1. 구글 리마케팅 태그 : pageview, offerdetail, conversion 등
    2. 구글 전환 태그 : 목표 전환으로 지정한 곳에 설치 : 최적화 목표
  • 크리테오
    1. 5개의 다른 페이지(이벤트)에 PC/Mobile 구별하여 Criteo OneTag 설치

 

출처: https://www.boostcourse.org/dm122/lecture/57419/?isDesc=fal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