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강 채널별 픽셀의 이해
- 픽셀의 역할
- 광고 성과 추적 : 기여도 판단 및 리포팅
- 사용자 행동 추적 : 사용자 분석 및 타겟팅
- 광고 성과 추적
- 매체별로 픽셀 / 태그 / 스니펫이 각각 존재하여 각자의 광고 성과를 추적함
- 광고 성과 추적 값들은 전환 캠페인의 성과 최적화에 직결됨
- 사용자 행동 추적
- 광고주 웹사이트에 설치된 매체별 픽셀들이 사용자의 행동 데이터를 수집함
- 수집된 행동 데이터들은 전환 캠페인의 도달(볼륨) 최적화에 직결됨
2강 attribution과 optimization
- Attribution : 광고 성과 기여도를 측정하는 방식
- View-through, Click-through: 조회만했는가 클릭까지 했는가
- attribution window: 클릭을 했을때 특정 기간 안에 행동이 일어나는 행
- 일반적으로 퍼포먼스 마케팅에서는 라스트 클릭 기여모델을 사용
- 페이스북 Attribution
- 구글 Attribution
- 직접 전환 태그로 attribution 모델을 정할 수 있음
- 광고를 통한 전환이 발생되면, 클릭 시점에 전환 기록됨
- 관리자 도구에서 세팅한 뒤 별도로 스크립트 설치 필요
- Attribution과 Optimization
- 광고 성과 추적 값들은 전환 캠페인의 성과 최적화와 직결됨
- 수집된 행동 데이터들은 전환 캠페인의 도달 최적화에 직결됨
- 픽셀을 깔끔하게 설치한 뒤에 이후 최적화 노력을 시도
3강 대표적인 픽셀의 종류와 설치
- 페이스북1. 페이스북 표준 이벤트: pageview, viewcontent, addtocart, purchase
- 구글 Ads
- 구글 리마케팅 태그 : pageview, offerdetail, conversion 등
- 구글 전환 태그 : 목표 전환으로 지정한 곳에 설치 : 최적화 목표
- 크리테오
- 5개의 다른 페이지(이벤트)에 PC/Mobile 구별하여 Criteo OneTag 설치
출처: https://www.boostcourse.org/dm122/lecture/57419/?isDesc=false
'SQL' 카테고리의 다른 글
HackerRank The Blunder 문제 풀이 (0) | 2024.08.14 |
---|---|
[HackerRank] Weather Observation Station 5: row_number, length (0) | 2024.05.28 |
SQL 코딩테스트 연습 사이트 모음(프로그래머스, 해커랭크, 솔프에스큐엘 외) (1) | 2023.10.22 |
[프로그래머스 SQL 코테] 오랜 기간 보호한 동물(1) OUTER JOIN (0) | 2023.09.02 |
[SQL 코딩테스트]프로그래머스 입양 시각 구하기(1)_GROUP BY, HH24, TO_NUMBER (0) | 2023.08.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