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강 인게이지먼트 극대화
- 고객 인게이지먼트: 고객의 Needs를 분석하여 Wants를 제공하는 것이 핵심
- Marketing Value Proposition을 통해 고객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핵심 가치 창출
- Marketing Value Proposition (MVP) 모델
- Micro Moments : 핵심가치를 고객이 원하는 순간에 제시하기 위해 각 채널별로 다양한 전략과 콘텐츠를 준비
- 그 순간에 대한 컨텐츠가 잘 마련되어야한다
- 전환 Funnel에서는 구매 이후 CRM, Retention에 관한 전략이 추후 재구매 등의 Funnel로 이어지는 허들을 감소
- 채널을 구성할 때는 채널의 특성을 고려한 마케팅 전략 기획이 필요
- 채널링의 핵심: 채널 아키텍쳐
2강 콘텐츠활용 극대화
채널별 콘텐츠 전략 : 각 채널과 고객경험 단계에 맞는 콘텐츠가 중요
- STDC 콘텐츠 전략 : See - Think - Do - Care의 고객 행동특성에 맞는 콘텐츠 전략
- 채널별 콘텐츠 전략 : 각 채널과 고객경험 단계에 맞는 콘텐츠가 중요
- GAPPA 콘텐츠 기획 프레임워크 : 단계별 핵심항목 누락이 없도록 탄탄한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한 프레임워크
- 인스타그램 콘텐츠 전략에서는 해시태그를 기점으로 영역별 기본 핵심포인트 점검 필요
3강 데이터 기반 마케팅에서 애널리틱스 활용법
- Seamless한 CTA(Call to Action)를 만들어줄 4C
- 챗봇의 역할 : 고객데이터 활용 시 고효율의 마케팅 채널로 확장 가능
- 챗봇의 확대 : 개인화 마케팅 측면에서 고객 인게이지먼트 증대 기회
- 자연어 처리 기술이 관건
- 메뉴로직 설계의 완성도
- 비용, 인건비 절감과 효율화가 목적
- 다시 주목 받는 CSR : 디지털 채널의 성격과 CSR의 MVP와의 연계 고려
- PR + IR 결합
- 경영전반 가치사슬
- 디지털 채널 연계
- 공유가치 창출 (CSV)
- 진정성과 지속성
출처: 네이버 부스트 코스 고객 중심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 수립
https://www.boostcourse.org/dm122/lecture/57409/?isDesc=fal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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