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장 마케팅 채널별 실제 광고는 어떻게 이루어지는가
- 네이버 검색광고 및 쇼핑
-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 세계 최고의 잠재고객 발굴 채널
- 다양한 사용자 대상으로 가장 다양한 광고 형태로 노출 가능
- 구글 Ads
- 전환 목표 리마케팅 중심의 고효율, 높은 도달률의 매체
- 대다수의 리타겟팅 전문 매체는 애드네트워크 지면이 다수
- 페이스북, 구글 머신러닝 캠페인 - 다이나믹 광고
- 다이나믹 광고는 다양한 매체에서 사용자에게 맞는 상품을 추천하고 자동으로 소재를 구성
- 광고 자동화 (개인화 추천 자동화, 입찰 자동화, 소재 자동화)에 가장 가까운 상품
2장 페이스북 픽셀을 통한 타겟팅 방법
- 픽셀은 디지털 마케팅에서 실제로 어떻게 활용될까요? 픽셀을 통해 잠재고객을 타겟팅하고 타겟팅된 대상을 향해 광고를 집행하는 방법. 또한 픽셀을 통해 수집된 정보를 기반으로 우리 잠재고객과 유사한 고객을 타겟으로 설정해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면?
- 맞춤타겟
- 대부분의 데이터 기반 마케팅 채널의 타겟팅 옵션은 맞춤타겟과 유사타겟으로 이루어짐
- 픽셀 데이터 (이벤트, 파라미터 값) 기반으로 여러 조건을 만들어 맞춤타겟 생성 가능
- 유사타겟을 찾을 수 있는 소스는 1만명 이상 권장, 위치는 반드시 지정하고 유사도는 ~2, 3% 까지 권장
3장 데이터 기반 마케팅에서 애널리틱스 활용법
디지털 마케팅을 집행하면서 어느 마케팅 채널이 성과가 좋은지, 우리의 잠재고객은 어디서 유입되는지, 전환율이 높은 사용자는 어떠한 특징을 보이는지 등에 대한 정보를 얻고자 한다면 애널리틱스 도구를 사용해야 합니다. 대표적인 애널리틱스 도구인 구글 애널리틱스와 페이스북 애널리틱스는 어떤 기능들을 제공할까요?
- 구글 애널리틱스의 UTM parameter(landing url 뒤에 구별 시키는 것) 활용을 통한 Multi-touch Attiribution 분석 필요
- 구글 애널리틱스와 구글 Ads 연동 시 애널리틱스에서 설정한 세그먼트를 타겟으로 활용 가능
- 페이스북 애널리틱스는 픽셀 데이터 기반으로 간편하지만 강력한 분석 기능을 제공
4장 웹과 앱 환경에 따른 차이점 소개
- Web과 App 환경에 따른 차이
- 데이터 분석시 Google Analytics의 UTM Parameter 등으로 App에서의 전환 추적 불가
- 마케팅 성과 분석시 App 환경에 맞는 별도의 트래킹 툴 필요
- App에서는 Web의 픽셀과 같은 목적으로 매체별 SDK 설치
- 다만 트래킹 툴을 통한 연동 지원 (트래킹 툴 셋팅이 중요)
출처: 네이버 부트트코스 고객 중심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수립
https://www.boostcourse.org/dm122/joinLectures/27939?isDesc=false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콘텐츠 마케팅 성공확률을 높이기 위한 기초 (0) | 2024.08.13 |
---|---|
콘텐츠 마케팅 전략_콘텐츠 마케팅이란? (0) | 2024.08.11 |
마케팅 채널MIX와 KPI수립 (0) | 2024.08.07 |
데이터 기반 퍼포먼스 마케팅 (0) | 2024.08.05 |
[고객 중심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 수립] 2) 전략수립, 성과분석 (1) | 2024.08.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