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장 잠재고객 분석을 통한 콘텐츠 컨셉과 메시지
- 콘텐츠는 명확한 타겟을 설정해야 더욱 매력을 가질 수 있음
- 명확한 타겟 설정을 위해서는 고객의 인구통계 데이터 외에도 그들의 관심사, 트렌드, 용어 등에 대한 정보가 필요
- 이를 위해서 커뮤니티 및 소셜 미디어 등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필요
- CUSTOMER
- 정량분석 / 정성분석
2장 채널 분석을 통한 콘텐츠 마케팅의 제작
- 콘텐츠 마케팅에 있어 잠재고객이 주로 이용하는 플랫폼에 대한 이해와 파악이 중요
- 잠재고객에 이용행태 및 산업의 특성을 고려해 해당 플랫폼에 어떻게 진입할 것인가, 어떤 플랫폼을 진입할 것인가에 대한 전략 도출
3장 경쟁사, 자사 역량 분석을 통한 콘텐츠 차별화
- 콘텐츠 마케팅 전략
- 흡수 : 해당 시장에서 검증된 콘텐츠 유형이 있다면 빠르게 흡수해 검증된 효과를 확보한다.
- 확보 : 업계의 콘텐츠 유형이 편향되어 있다면 동종업계 또는 유사업계를 벤치마킹한다.
- 대응 : 경쟁사의 발행 전략 등을 파악하여 실제 효과 검증 후 놓치고 있는 부분을 공략한다.
- 차별화 : 타사의 차별화 콘텐츠와 자사의 역량을 비교 분석한 후 비교우위가 있다면 빠르게 벤치마킹을, 그렇지 않다면 핵심우위를 확보한다.
출처: 네이버 부스트코스 고객 중심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 수집
https://www.boostcourse.org/dm122/lecture/57431/?isDesc=fal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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