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강 우리가 지향해야할 방향성은 어디인가?
- 고객여정지도 : 고객이 구매 등의 행동으로 전환되기 까지 어떤 채널에서 어떤 콘텐츠를 얼만큼 경험하는 지에 대한 경로
- 콘텐츠 발행 전략
- 콘텐츠허브
- facebook, instagram: 휘발성 강함 짧게
- 자막이 매우 중요
- YOUTUBE, NAVERTV: 썸네일
- 검색기반의 경우: SEO
- facebook, instagram: 휘발성 강함 짧게
- 컨텐츠 발행전략: 처음에는 관심 유발 INTERACTION -> 이후 우리의 컨텐츠
주기적인 재발행도 추천
2강 우리는 어떤 콘텐츠에 집중해야 하는가?
- 콘텐츠 마케팅의 성과 추이를 놓고 봤을 때 지향해야 할 그래프의 추이는 계단형이며, 이를 결정짓는 요소는 킬러컨텐츠의 유무
- 콘텐츠 마케팅에 비용이 투입될 경우 장기적으로는 비용을 줄이면서도 유기적 도달로 인한 도달을 높이는 방향으로 진행되어야 함
- 또한 콘텐츠 마케팅에 비용을 투입하기로 한 시점에서는 타 콘텐츠 대비 반응이 좋고 인터랙션이 많은 콘텐츠에 비용을 쏟는 것이 필요
- 각 콘텐츠의 이용행태를 분석해 다음 콘텐츠 기획에 반영 (예 : 영상 콘텐츠)
출처: 네이버부스트코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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