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마케팅 효율과 확산을 높이려면?

by jnhn 2024. 10. 29.

 

1강 우리가 지향해야할 방향성은 어디인가?

 

  • 고객여정지도 : 고객이 구매 등의 행동으로 전환되기 까지 어떤 채널에서 어떤 콘텐츠를 얼만큼 경험하는 지에 대한 경로

  • 콘텐츠 발행 전략

  • 콘텐츠허브
    • facebook, instagram: 휘발성 강함 짧게
      • 자막이 매우 중요
    • YOUTUBE, NAVERTV: 썸네일
    • 검색기반의 경우: SEO
  • 컨텐츠 발행전략: 처음에는 관심 유발 INTERACTION -> 이후 우리의 컨텐츠

 

주기적인 재발행도 추천

 


2강 우리는 어떤 콘텐츠에 집중해야 하는가?

 

  • 콘텐츠 마케팅의 성과 추이를 놓고 봤을 때 지향해야 할 그래프의 추이는 계단형이며, 이를 결정짓는 요소는 킬러컨텐츠의 유무

  • 콘텐츠 마케팅에 비용이 투입될 경우 장기적으로는 비용을 줄이면서도 유기적 도달로 인한 도달을 높이는 방향으로 진행되어야 함

  • 또한 콘텐츠 마케팅에 비용을 투입하기로 한 시점에서는 타 콘텐츠 대비 반응이 좋고 인터랙션이 많은 콘텐츠에 비용을 쏟는 것이 필요

  • 각 콘텐츠의 이용행태를 분석해 다음 콘텐츠 기획에 반영 (예 : 영상 콘텐츠)

출처: 네이버부스트코스